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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아마다미야찌코리아㈜ 개인정보 취급방침

아마다미야찌코리아’는(이하’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사의 웹사이트 방문 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상담, 문의, 서비스 신청, 불만처리 등 민원조치, 고지사항 전달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고객문의 : 이름(실명), 이메일, 전화번호
(2) 수집방법 : 웹사이트 고객문의 등록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 신청, 불만처리 등 민원조치, 고지사항 전달 에 관련된 이력관리 및 사후 관리를 위해 활용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 및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업무 내용에 대해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 받은 보유기간이 도래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 및 보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A/S 이력 등에 관한 기록 : 10년
- 보존항목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수집된 정보에 대해 파기를 요청할 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고객문의 및 A/S 접수를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기본적으로 이력 관리 및 사후 관리를 위해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관되며,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회사 대표번호(031-8015-6810, 담당자 : 홈페이지 관리 담당자)로 연락주신 후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 장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조치
(1)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을 통한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적 장치를 갖추어 개인정보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조치
(1)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화하여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전보, 퇴직 등 인사 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권한을 변경, 말소 합니다.
(3) 취급중인 개인정보가 인터넷 환경을 통해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취급자의 PC를 설정합니다.
(4) 개인정보 수집, 활용 및 파기시 그에 대한 법률이 권고하는 기준에(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따라 수집한 근거를 남기도록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교육을 실시합니다.
(5)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 서약서를 통해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은 관계자 외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당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 위험성 때문에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한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되는 경우 당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에 대한 민원 및 관리책임자
1)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처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의문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관리/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 연락처 : 031-8015-6810
- 이메일주소 : thkim@mkc.miyachi.com
2)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 범죄수사대,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02-1336
- URL : http://www.1336.or.kr
(2)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www.spo.go.kr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ctrc.g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고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첫화면 공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수정내용 공지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 및 목적 : 시설안전관리 및 보안
(2) 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 : 건물 출입구, 라운지, 지상/지하 주차장 등 20대 설치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 관리책임자 : 경영지원팀(담당부서)/ 경연지원팀장(담당자) / 02-8015-6805
- 관리관한자 : 경영지원팀(담당부서)/ 관리G 담당자(담당자) / 02-8015-6812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담당부서(경영지원팀) 경비시스템 장비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방법 및 장소 : 경영지원팀 내 관리책임자에게 요구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은 경영지원팀 직접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 :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18년 8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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